먼저
블루 프린트 시스템은 언리얼 게임 개발에서 시각적 스크립팅을 제공 하는 기능 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게임 로직과 상호작용을 구현하기 쉽게 만들어줍니다.
메모: 일반적인 스크립팅 언어와 마찬가지로, 엔진 내 객체 지향형(OO) 클래스 또는 오브젝트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블루 프린트 작동 방식
블루프린트는 시각적인 스크립팅으로 게임에 추가 되는 것
노드, 이벤트 함수 ,변수 등을 선으로 연결하여 게임플레이 요소를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흔히 사용되는 블루프린트유형
레벨 블루 프린트와 블루프린트 클래스 입니다.
레벨 블루프린트
각 레벨마다 별도의 레벨 블루프린트가 있습니다.
해당 레벨에만 적용됩니다.
블루프린트 클래스
오브젝트에 들어가있는 블루 프린트 입니다.
상호작용형 에셋을 만들 때 좋습니다.
차이점
레벨 블루프린트는 각 레벨 마다 다르니 재사용 하기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레벨안에 모든 액터와 오브젝트에 접근할 수있습니다.
블루프린트 클래스는 다른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상속 받을 수있어서 기능을 수정 , 확장 할 수있습니다.
상속받으면 코드를 여러번 쓸필요없이 기존에 있던 코드를 일부 재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 이있습니다.
블루프린트 기본 스크립팅
블루 프린트가 스크립팅 언어를 시각적으로 볼 수 있게해줍니다.
c++에서 사용했던 변수를 시각적으로 볼 수있습니다.
블루프린트 내부에서 변수탭에 추가할 수있습니다.
정수값 , 클래스 등 c++에서 반환값이였던 것들이 있습니다.
출처:
노드는 다음에 더 자세히 조사 후 작성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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