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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Unreal 엔진 블루 프린트 공부 내용

먼저

블루 프린트 시스템은 언리얼 게임 개발에서 시각적 스크립팅을 제공 하는 기능 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게임 로직과 상호작용을 구현하기 쉽게 만들어줍니다.

 

메모: 일반적인 스크립팅 언어와 마찬가지로, 엔진 내 객체 지향형(OO) 클래스 또는 오브젝트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블루 프린트 작동 방식

 

블루프린트는 시각적인 스크립팅으로 게임에 추가 되는 것

노드, 이벤트 함수 ,변수 등을 선으로 연결하여 게임플레이 요소를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흔히 사용되는 블루프린트유형


레벨 블루 프린트와 블루프린트 클래스 입니다.

 

레벨 블루프린트

각 레벨마다 별도의 레벨 블루프린트가 있습니다.

해당 레벨에만 적용됩니다.

 

블루프린트 클래스

 

오브젝트에 들어가있는 블루 프린트 입니다.

상호작용형 에셋을 만들 때 좋습니다.

 

 

 

차이점

 

레벨 블루프린트는 각 레벨 마다 다르니 재사용 하기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레벨안에 모든 액터와 오브젝트에 접근할 수있습니다.

 

블루프린트 클래스는 다른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상속 받을 수있어서 기능을 수정 , 확장 할 수있습니다.

상속받으면 코드를 여러번 쓸필요없이 기존에 있던 코드를 일부 재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 이있습니다.

 

 

 


 

 

블루프린트 기본 스크립팅

 

블루 프린트가 스크립팅 언어를 시각적으로 볼 수 있게해줍니다.

 

c++에서 사용했던 변수를 시각적으로 볼 수있습니다.

블루프린트 내부에서 변수탭에 추가할 수있습니다.

정수값 , 클래스 등 c++에서 반환값이였던  것들이 있습니다.

 

 

출처: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introduction-to-blueprints-visual-scripting-in-unreal-engine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basic-scripting-with-blueprints-in-unreal-engine

 

 

노드는 다음에 더 자세히 조사 후 작성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