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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뷰포트 조작법

이번에는 맵에서 다른 곳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확인 하고 싶거나 액터를 다른 곳에 배치하려면 

해당 위치로 이동을 해아합니다.

 

 

먼저 뷰포트를 

마우스로 좌측클릭한 상태에서 움직이면

양옆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우측 클릭을 하면

 

다방면으로 회전하며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보통 우클릭을 주로 사용 합니다.

 

 

 

 

 

 

 

 

 

클릭 한상태에서 wasd를 차례대로 눌러보면 해당 키에 맞는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클릭 + q or e를 하면 위

아래로 움직입니다.

 

 

 

 

이렇게 움직일때는 정해진 카메라 속도로 움직입니다.

더 빠르거나 느리게 하려면 아래 에서 카메라 버튼 누르고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능들

클릭 + z or c : 줌 인 , 줌아웃

alt + 좌클릭 + 드래그 : 단일 피벗이나 관심 지점의 주위로 회전합니다.

Alt + 우클릭+ 드래그 : 단일 피벗이나 관심 지점을 향하거나 멀어지도록 카메라를 돌리(줌)합니다.

오브젝트 선택후 F : 선택한 오브젝트에 카메라의 초점을 맞춥니다. 오브젝트를 중점으로 둘때 유용합니다.

 

 

그 이외의 방식은 아래 언리얼 문서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언리얼 문서

출처: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viewport-controls-in-unreal-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