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언리얼 에디터 인터페이스
2.레벨 뷰포트 , 아웃라이너, 디테일 패널
3.콘텐츠 드로어
4. 용어들 설명
1. 언리얼 에디터 인터페이스
1 | 메뉴 바 | 에디터의 특정 명령과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2 | 메인 툴바 | 언리얼 엔진의 에디터 단축키를 포함하고있으며 플레이 버튼을 통해 언리얼 에디터에서 게임 실행이 가능합니다. |
3 | 레벨 뷰포트 | 레벨에 있는 액터등의 오브젝트를 표시합니다. |
4 | 콘텐츠 드로어 버튼 | 프로젝트의 모든 에셋에 접근 할 수 있는 콘텐츠 드로어를 엽니다. |
5 | 하단 툴바 | 출력 로그 를 볼 수 있고 콘솔 명령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6 | 아웃 라이너 | 레벨 뷰포트 안에 들어있는 모든 오브젝트들을 표시합니다. |
7 | 디테일 패털 | 액터 선택시 나타나며 해당 액터에 컴포넌트들을 표시합니다. |
2.레벨 뷰포트 , 아웃라이너, 디테일 태널
레벨 뷰포트,아웃라이너, 디테일 패널
레벨 뷰포트 안에 액터를 선택 하면 아웃라이너에도 선택이 되고
디테일 패널에 해당 액터에 담겨있는 컴포넌트들이 나옵니다.
3. 콘텐츠 드로어
콘텐츠 드로어
콘텐츠 드로어 버튼을 누르면
프로젝트 안에 있는 에셋들이 담긴 파일이 열립니다.
4. 용어들 설명
액터 :
월드 내에서 존재 할 수 있는 모든오브젝트입니다.
레벨에 배치되거나 생성 될 수 있습니다.
레벨 :
프로젝트의 하나의 "씬"을 의미 합니다.
월드의 구성 요소들을 담고 있습니다.
액터와 이벤트를 배치하며 게임 환경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뷰포트:
월드를 직접 볼 수 있는 영역입니다. 마우스 우클릭과 wasd키를 사용하여 뷰 내부를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용어들은 다음글에서 제대로 풀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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