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엔진을 왜 사용하는가
게임에 재미 요소들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할로우 나이트
그래픽
게임 화면에 나오는 캐릭터 적 배경모든것 전부 시각적인요소입니다.
테일즈 위버 ost
https://www.youtube.com/watch?v=mlFDY5TMgeg
사운드
게임을 할 때 배경음 효과음등 청각적인 요소입니다.
출처 : 반다이 남코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Djtsw5k_DNc
상호작용
게임에서 모든 상호작용
등이 있어야 재밌는 게임이 완성됩니다
그 외에 물리 엔진 등도 있겠네요
이모든걸 하나의 엔진이 아니라 전부 다른 개발 툴로 개발 해야한다고 하면
개발이 힘들어질겁니다. 1인 개발자들은 더욱
이 모든 걸 게임엔진 하나만 있으면 전부 사용 가능합니다.
즉 시간 단축이 됩니다.
커뮤니티
언리얼 포럼
https://dev.epicgames.com/community/
만약 자체 엔진만 사용한다면 그 엔진에 대해 물어볼 사람도 적을 것이고
회사마다 다르면 이직도 한정적일거고 회사에서도 가르쳐야되는 부분
이직 하면 그 해당 인원을 다른 곳에서 채우기 힘든부분등
으로 힘들겁니다.
하지만 모두 다같은 엔진을 사용하면 서로 물어보고 이야기하면서 실력이 더욱 빠르게 향상 되고 해결법을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링크에는 언리얼 공식 사이트지만 다른 커뮤니티도 있을겁니다.
이것 말고도 이유는 많겠지만 간단하게
효율
을 위해 게임엔진을 사용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