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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공부

2024 - 12 - 20 Unreal (오버랩)

 

게임에서 공격하거나 피격을 당할때 

대부분 부딪히거나 닿았을 경우 이 이벤트들이 실행 됩니다.

 

콜리전에서 부딪힌걸 감지하고

원하는 이벤트를 실행 시킬때 사용 합니다.

 

 

트리거 볼륨을 생성후 선택한 상태에서 레벨 블루 프린트!!!

 

 

 

방법 1 트리거 를 선택후 레벨 블루프린트 열기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꺼내기 쉬워짐 ( 컨텍스트에 따라 체크 되어야 바로 나옴)

 

 

 

방법 2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만들고 그 안에서 박스 생성후 사용

 

블루프린트 클래스에서 컴포넌트 추가하고 거기서 원하는 배치를 할 수 있고 거기서 박스 콜리전을 추가후 

박스콜리전 등으로 감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박스콜리전 누른상태에서 노드생성시

box에 대한 이벤트추가 - 콜리전 - 이벤트들

이있습니다.

 

이번에는 닿았을때 begin overlap을 사용했습니다.

begin overlap - branch -true 일 경우

 

begin overlap 에서 현재 닿인 액터가 플레이어 캐릭터 클래스인지 감지 비교하고

맞다면

 

플레이어 클래스 내부에 마찰 관련 변수들을 변경하는 그래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해당 노드를 포함해서 만든 연습게임 영상

 

https://youtu.be/MszfK5sr6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