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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공부

2024- 12 -20 Unreal (애니메이션 블루 프린트, 블렌드 스페이스)

 

 

 

스켈레탈 메시 컴포넌트 디테일 부분에 애니메이션 애님 클래스를 만들려고 하는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지정해야합니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어제 배운 SkeletalMeshComponent의 애니메이션 그래프를 제어하기 위한 블루프린트.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여기서 지정 해줄 수 있습니다.

 

현재 액터의 속도값에 따라 속도를 측정  z축의 속도가 0이상이면  점프로 감지하는 방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여기서도 노드를 통해 기능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노드는 State Machine입니다. 조건이 맞으면 해당 방향의 노드로 갑니다. 여기서는 애니메이션 상태를 만들었습니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블렌드 스페이스를 가져와서 사용 할 수 있으며

두번째 이미지인 상태패턴안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ㄴ 상태머신

                                               ㄴ 블렌드 스페이스 , 점프 애니메이션

위의 순서대로 기능들이 들어있습니다.

폴더 안에 폴더안에 프로그램 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편합니다.

 

 

 

블렌드 스페이스

 

 

애니메이션들의 묶음

입력값에 따라 무슨 애니메이션을 실행 시킬 지 정합니다.

 

(가운데에 그래프에다가 애니메이션을 끌어다 놓을 수 있고 shift키 누를시 꼭짓점으로 이동가능 합니다. )

 

예_)
세로축에 관련된 값을 입력 받으면 해당 위치로 이동 가능합니다.
아무것도 입력받지 않으면 가만히 세로값의 크기에 따라 걷거나 뛰기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