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에서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레벨을 설정한다면
게임모드는 언리얼 엔진에서 게임의 규칙, 상태, 플레이어 및 AI의 행동을 관리하는 중요한 클래스입니다.
레벨 블루프린트를 알아보면
레벨 블루프린트의 기능:
레벨 블루프린트는 특정 레벨 내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와 로직을 처리하는 곳입니다. 각 레벨에 대해 고유한 설정과 스크립트를 적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레벨 특정의 상호작용과 이벤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레벨 블루프린트를 사용하여 특정 지역에 도달했을 때 적이 스폰되거나, 특정 아이템을 획득했을 때 UI를 업데이트하는 등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모드는
기본 설정: 게임 모드는 기본적으로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시작합니다. 개발자가 원하는 규칙(예: 승리 조건, 패배 조건 등)을 직접 구현해야 합니다. 즉, 게임 모드는 규칙과 흐름을 정의하는 틀을 제공합니다.
모든 레벨 관리: 게임 모드는 모든 레벨에서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규칙과 설정을 관리합니다
플레이어 컨트롤러와 기본 캐릭터 설정:
게임모드에서 플레이어 컨트롤러와 기본 캐릭터클래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든 레벨에서 일관된 캐릭터와 입력 처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안하면 여러개의 레벨마다 입력 캐릭터 입력하는건 귀찮고 시간낭비잖아요?)
둘다 용도만 다를 뿐 게임 모드에서 만든것을
레벨블루프린트에서 충족 조건을 확인할 수 도 있을겁니다.
상호 작용
게임 모드와 레벨 블루프린트의 협력:
게임 모드는 전체적인 규칙을 설정하고, 레벨 블루프린트는 각 레벨에 특화된 구체적인 이벤트와 액터의 행동을 관리합니다. 게임 모드에서 승리 조건을 설정하더라도, 실제로 그 조건이 충족되는지 여부는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액터의 상태나 이벤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레벨 블루프린트를 통한 액터 관리:
레벨 블루프린트는 특정 레벨에 있는 액터를 다루는 데 중점을 두며, 게임 모드는 이러한 액터들이 어떻게 상호작용해야 하는지를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 모드에서 "적을 모두 처치하면 승리"라는 규칙을 설정했다면,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적이 어떻게 스폰되고, 플레이어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관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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