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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기초 C++ (1)

C++ 배우는 이유

Unreal엔진은 C++을 기본 언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의 기능을 이해하고 활용하려면 C++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변수

C++에서 데이터를 저장하려면 변수가 필요합니다
변수에는 종류가 있습니다 보통 "자료형"이라고 부릅니다

자료형에 따라 사용할 변수의 "메모리 크기와 데이터 해석"방식을경정합니다.

 

크게 종류는

정수형 

int : 32비트 정수를 저장, 범위는 2,147,483,648 ~ 2,147,483,647

char : 8비트 정수를 사용하며 , -128, 127사이의 값 저장  . "문자를 저장할 때도 사용됨 ASCII코드를 통해 숫자로 변환해 처리됨"

short : 16비트 정수 int 보다 작은 값저장할때 사용

long long : 64비트 정수 int 보다 큰 값 저장할때 사용

 

왜 이렇게 나뉘었냐 ?

메모리 사용을 최적화하기 위해서이다.

모든 정수형이 long long (64비트)이면 데이터 공간 낭비가 심해질겁니다.


실수형

정수형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소수점을 포함하는 실수 값을저장하는 데 사용

float : 32비트 실수 , 약 7자리의 소수점 정밀도 제공

double : 64비트 실수, 약 15자리 소수점 정밀도 제공

 

정밀도가 중요한 경우 double을 사용합니다.

문자형

string : 여러문자를 묶은 문자열을 저장, c++에서는 "std string" 클래스를 통해 문자열을 다루며,문자열 조작함수를 제공

char : 정수형과 내용 동일

 

논리형

참 또는 거짓을 저장하는 자료형입니다.

조건을 검사할때 주로 사용됩니다.

 

true 는 1로 , false 는 0으로표현됩니다.

1바이트의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사용예시

 

변수를 선언할 때는 사용할 "변수"를 지정후 "변수명"입력합니다.

여기서 "="는 수학에서 사용될 때 와는 다릅니다.

해당 왼쪽 변수에 "변수값"을 넣어주겠다는 뜻입니다.

마지막 ";" 코드를 마무리 하는 용도입니다.


예)

변수 변수명 = 변수값;

 

int a = 1;

float b = 1.1f; // float 은 뒤에 꼭 f를 붙혀줘야합니다. 

double c = 1.1; // double과 구분을 짓기 위해서 이렇게 사용합니다.

std::string d = "11"; // string은 변수값에 " " 를 붙혀야 합니다. 그리고 std::string 클래스를 사용하는 방식이라 변수명도
//다른 변수와는 좀 다릅니다.

char f = 1; 

char g = 'a';

//char 변수는 숫자도 되고 문자도 됩니다 하지만 문자를 사용할때는 ' ' 를 붙혀야합니다.그리고 긴문장은 넣을 수 없습니다

//char 는 문자로 저장했지만 아스키 코드로 변하기 때문에 int로 불러오면 값이 아스키 코드 값으로 나옵니다.

//'a'의아스키 코드값 97 즉 int 로 변환할 시 97의값이 나옵니다.

bool h = true; // 1

bool i = false; // 0

bool 은 조건문 에 대해서 설명할때 설명하겠습니다.